구독자 님, 어때요? 답을 좀 해 보셨어요?
돈 버는 건 어렵나요? 아니면 쉬운 건가요?
정답은 없겠지만요.
만약 구독자 님이 돈을 벌고 싶다면,
첫째. 돈 버는 것을 쉽다고 생각해야 해요.
돈을 벌고 싶다면요!!!
제가 헤드헌터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을 때, 헤드헌터로 수억의 연봉을 버는 분이랑 얘기를 할 기회가 있었어요.
그분이 제게 본인이 처음 헤드헌터 시작했을 때의 이야기를 해주셨지요.
"경옥 님, 제가 헤드헌터 할때 처음 고객사가 00 였거든요. ~~~~ 그러고 . 한 분이 입사를 했어요. 그 다음 수수료가 고객사로 부터 입금이 된거에요! 정말 놀랍더라고요!
"뭐야. 이렇게 해도 돈이 벌려? 세상에. 이렇게 쉬운 거였어?"
라고요.
저는 당시 엄청나게 놀랐어요. 그때 당시에는 뭐때문에 놀랐는지는 모르겠지만, 여튼 "이렇게 쉬운거?" 라는 게 너무 인상깊었지요.
그리고 이후에 다른 헤드헌터들과도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는데, 일이 잘 안풀리는 분이었고. 이 분은 "아, 원래 이일은 돈을 벌기 힘든 일이야." 라고 하더라고요.
물론, 결과론적인 얘기일 수도 있지만요, 전 경력단절을 극복한지 3년 반만에 억대연봉을 달성하고 나서, 그때 그분의 말씀이 다시 한번 생각이 났어요. 돈 벌기가 너무 쉬워서 놀랬다는 그 말이요.
돈 벌기가 쉬워야 해요. 그래야 돈이 벌려요.
그리고 실제로요 돈 벌기는 어렵지 않아요. 쉽습니다.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지요.
세상 모든 일에 노하우가 없는 일이 어디 있던가요? 그런데 그 노하우라는 것을 얻는 것이 아주 힘들기 때문에 돈 버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이 드는 거에요.
진짜 돈 벌기 위해서는 단순 지식 방출과 습득이 아니라, 노하우, 맞춤 적용 이런게 필요하니까요. 그런데 이런 것들을 얻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비용이 들지요. 그래서 이미 부자인 사람들이 더 부자가 되는 거에요. 돈 벌기 위한 노하우를 돈을 쓰면서 또 계속 습득하고 있으니까요. 돈을 쓸만한 여유도 있고 돈을 쓸 의사도 있는 사람들이 계속 더 부자가 되는 현상. 부익부빈익빈이 가속되는 근본 원리이지요.
가난한 사람들이 계속 가난한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하고요. 가난한 사람들은 돈 벌기 위한 노하우를 얻는 일에 돈이 없어서 돈을 못 쓰기도 하고. 돈이 아까워서 돈을 못쓰기도 하지요. 그러니 계속 가난하지요.
하지만, 지금 돈이 없는 사람이라도 돈 버는 방법만 알 수 있다면? 돈 버는 것은 쉬워요. 당연하잖아요. |